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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 경제학이란?
시장은 항상 소비자가 비합리적인 전제하에 결정을 내리도록 하려고 합니다.
소비자는 자신의 필요와 욕구에 맞는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소비자는 인기 브랜드나 과거에 이미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에 만족합니다. 이상적인 세상에서 소비자는 기존 선호도와 시장 동향뿐만 아니라 제품 비용과 이점을 기반으로 선택합니다. 따라서 행동 경제학은 개인이나 기관의 모든 경제적 의사 결정 과정의 심리적, 사회적, 정서적, 인지적 효과와 이러한 결정이 자원 할당, 시장 가격 및 수익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합니다. 다른 경제 활동은 다른 환경에 다른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효과는 결코 균일하지 않습니다. 행동 경제학 연구에는 시장 의사 결정 과정과 선택을 안내하는 요소가 포함됩니다.
행동경제학의 역사
경제학의 "고전 시대"에서 미시경제학 연구는 종종 심리학과 연관되었습니다. 거래할 때 특정 개인의 행동이 공정성과 정의에 대한 인식에 따라 결정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신고전주의 경제시대에 경제인 개념의 발달로 본 연구는 자연과학으로 재편되었습니다. 20세기에는 가브리엘 타르드와 라즐로 가라이의 노력으로 인해 기대 효용과 할인 효용이 널리 받아들여졌습니다. 인지심리학은 1960년대에 행동 모델이 아닌 정보 처리 장치로 뇌를 탐구하기 시작했습니다. 1979년에 전망 이론은 두 효용 이론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설명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그러나 경제학자들은 전망 이론이 효용 이론이 할 수 없는 다양한 현상만을 설명할 수 있다는데 동의합니다. 전망 이론은 비선형 확률을 고려하여 평가 단계에 중점을 둔 누적 전망 이론으로 수정되었습니다.
행동경제학의 적용
행동 경제학은 결정의 영향이 나중에 달라질 수 있는 타이밍의 개념을 설명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소비자는 결정이 내려진 시점과 다른 시점에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하여 결정을 내립니다. 조건부 기대 효용은 개인이 외부 요인의 확률을 결정하기 위해 통제의 환상을 사용하는 이유를 설명하는 행동 경제학의 적용입니다. 행동 경제학은 또한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소비되는 위치적 소비와 절대적으로 비위치적 소비의 차이를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좋은 집에 사는 것은 위치이고 노후를 위한 저축은 그렇지 않습니다. 로버트 H. 프랭크는 그의 저서 다윈주의 경제에서 세금 정책이 이러한 소비 패턴을 반영해야 한다고 권고합니다.
비평
행동 경제학은 경쟁과 기회의 제한된 특성으로 인해 합리적인 행동에 더 가까워야 하기 때문에 많은 시장 상황에서 적용이 제한적입니다. 따라서 시장 상황은 의사 결정 행위보다 합리적 행위에 적용됩니다. 전망 이론은 전형적인 경제 행동이 아닌 모델 결정이며 시장 참가자에게 제공되는 일회성 상황에만 적용될 수 있습니다. 경제적 가치를 결정할 때 전통적인 경제학자들은' 명시적 선호보'다 '드러난 선호도'를 선호합니다. 더욱이 행동경제학의 기초를 뒷받침하는 진정으로 일관되고 통일된 행동 이론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