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오염이란 무엇일까?

2022년 08월 23일 by One In Mon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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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오염이란 무엇일까?

대기오염

독소는 동물의 먹이 사슬에 축적되기 때문에 최상위 포식자는 독소로 가득 차서 독소 관련 질병으로 사망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산성비는 대머리, 가늘어짐, 둔한 모발, 두피 자극 및 기타 두피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매년 약 700만 명이 실내 및 실외 대기 오염의 영향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물 부족 및 생물 다양성 손실을 포함하여 오늘날 세계가 직면한 다른 인간 문제들 중에서 대기 오염은 지구상의 거의 모든 곳에서 우려되는 문제입니다. 오늘날 많은 산업이 산업 혁명 기간 동안 주요 대기 오염 물질을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하게 생성했습니다.

대기 오염의 원인은 무엇인가?

대기 오염은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와 호흡하는 유기체에 해로운 농도의 가스와 인공 입자 및 화학 물질의 작은 파편이 공기 중으로 방출되는 것입니다.

지구 온난화를 연구함으로써 연구원들은 대기 오염이 문제의 주요 원인임을 결정했습니다. 대기 중의 대기 오염 입자의 불투명도는 햇빛을 가두어 행성이 자연적으로 냉각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동시에 다른 대기 오염 물질이 외부 대기, 특히 오존층을 파괴하고 있습니다. 기후 변화에 기여하는 1차 및 2차 대기 오염 물질은 예상치 못한 장마에서 사막 확장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기상 패턴의 주요 변화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차 및 2차 대기오염물질은 무엇인가?

주요 대기 오염 물질은 공기 중에 떠다니는 10마이크론 미만의 작은 고체와 입자(액체 입자)입니다. 그들은 연기, 먼지, 연기, 스모그, 연무, 연무의 형태로 관찰될 수 있지만 일부는 인간의 눈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주요 대기 오염 물질은 휘발유 자동차에서 나오는 일산화탄소와 같은 화석 연료를 태울 때 발생합니다. 가정에서 난방을 위해 태우는 발전소와 대부분의 화재 유형에서 배출되는 천연가스, 이산화탄소, 일산화탄소, 이산화황은 주요 대기 오염 물질입니다. 디젤 엔진 자동차와 일부 산업 공정에서는 0.5마이크론 크기의 매우 유해한 주요 대기 오염 물질인 납 흄을 방출합니다.

2차 오염 물질은 1차 오염 물질이 다른 천연 물질과 반응하여 다른 오염 물질을 생성할 때 발생합니다. 오존은 1차 대기오염물질인 이산화질소가 햇빛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탄화수소 입자와 반응하여 형성되기 때문에 2차 대기오염물질로 간주됩니다. 스모그의 주성분이자 2차 오염물질입니다.

대기 오염은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동물의 건강과 행동

동물계의 모든 구성원은 같은 방식으로 가스를 교환하지 않기 때문에 대기 오염의 부정적인 영향도 다른 방식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폐, 아가미 또는 피부 표면을 통한 수동 확산을 통해 호흡하든지 간에 대기 오염으로 인해 동물계가 직면하는 가장 해로운 문제가 있습니다.

하늘의 주민들은 자연 서식지에 따뜻하고 더러운 공기가 남아 있기 때문에 스모그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대머리 독수리를 포함한 맹금류는 특히 누적 먹이 독성으로 인한 질병에 취약합니다.

대기 오염이 동물에게 영향을 미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는 먹이를 주는 것입니다. 가스 그을음과 작은 공기 입자가 풀과 같은 주요 먹이원으로 흡수되거나 내려간 후 초식 동물에 의해 소화되어 독성 물질로 동물에 남아 있습니다. 독수리와 같은 육식 동물이 동물을 잡아먹으면 자연 먹이 사슬을 따라 이동하면서 독소가 축적됩니다.

독소는 흡입 또는 소화 여부에 관계없이 동물의 내분비 기능을 방해하고 장기 손상을 일으키며 면역 체계를 약화시키고 정신 상태를 변화시키고 스트레스로 인해 사망에 더 취약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일반적인 부작용으로는 낮은 생식 성공, 신생아 쇠약 및 조기 사망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조기 사망률과 종의 감소는 포식자를 굶주리게 하여 더 이상 위협받지 않는 포식자의 식량 공급원이 식량 공급원과 기타 천연 자원을 고갈시키는 불균형을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동물은 기후 조건에 매우 잘 적응하며 가장 편안하다고 느끼는 환경을 신중하게 선택합니다. 홍수, 과도한 햇빛 및 이상적이지 않은 환경으로의 이동을 처리하는 것 외에도 대기 오염 및 기후 변화는 겨울 동안 남쪽으로 날아가는 새와 곰의 동면 일정을 포함하여 동물 왕국의 자연 패턴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오존

자동차 배기가스가 사람에게 호흡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것과 유사하게 스모그, 낮은 대기 중 오존 및 기타 미립자 물질도 동물의 폐 및 심혈관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상층 대기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반응인 이산화질소와 탄화수소 입자는 햇빛에서 결합하여 유해한 태양 광선이 지구의 대류권(하부 대기)에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는 보호 오존층을 형성합니다. 이 복잡한 반응은 이산화질소를 생성하는 자동차가 발명된 이후 광화학 스모그로 알려진 대류권에서도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산업이 풍부하고 고속도로가 많은 로스앤젤레스와 같은 햇볕이 잘 드는 곳이 대기 오염의 주요 원인이며 많은 피해를 입습니다.

식물이 산소를 광합성하고 공기를 정화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산성도, 특정 기상 조건 및 역전 온도(차가운 공기가 따뜻한 공기 아래로 떨어질 때)를 포함한 다른 환경적 특징으로 인해 연기가 제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식물과 잎도 오존에 의해 손상되어 공기 정화 능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해양 생물

산성비는 발전소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황이 공기 중의 수증기와 결합하여 황산을 형성하여 공기 중에 부유하거나 안개를 형성하고, 비로 인해 황산이 떨어지는 현상입니다. 산성비는 인간의 두피 건강에 해롭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농도로 머무르고 축적되는 경향이 있는 물 속의 작은 동식물에게는 치명적입니다. 유럽의 대도시, 중국 일부, 캐나다 남동부, 미국 북동부의 수천 개의 호수와 시내를 포함하여 세계에서 면역이 있는 곳은 거의 없습니다.

수은과 납은 종종 수질 오염을 통해 물로 재분배되지만, 강우 시 소량의 증발 스모그가 호수와 연안 해역으로 유입되어 산업 지역과 그 주변의 낚시가 특히 불안정해질 수 있습니다.

대기오염은 인간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

납 온도계의 사용 빈도가 줄어들고 있으며 많은 국가에서 합당한 이유에서 납 생산 차량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납은 특히 어린이에게 해롭습니다. 연기나 먼지의 형태로 흡입하면 이 강력한 독의 가장 작은 양에도 다룰 수 없을만큼 충분히 강합니다.

노출의 양과 기간에 따라 즉각적인 뇌 기능 장애, 느린 사고 과정, 서투름, 무기력, 영구적인 학습 장애, 마비, 발작 및 납 중독으로 인한 사망까지 다양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유 및 제련과 같은 일부 주요 산업에서는 공기 중 납 입자를 방출합니다.

일산화탄소

일산화탄소는 차고와 같이 환기가 잘 되지 않는 지역에서 운전하는 차량에 방치될 경우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일산화탄소 중독을 경험하는 사람들은 오염 물질이 혈액의 산소 입자를 대체하기 때문에 극심한 졸음을 경험합니다. 질식은 신체에 산소가 극도로 부족할 때 발생하며 의식이 없는 사람은 호흡을 멈추고 빠르게 사망합니다.

이산화황

이산화황은 불순한 석탄과 황 함유 오일을 태우는 발전소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배출됩니다. 가스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자극적인 냄새가 나며 낮은 농도에서는 인열 작용을 하고 계속해서 목을 자극하고 높은 농도에서는 흉터를 남기는 폐부전을 일으킵니다.

이산화황은 또한 공기 중의 산소 및 수증기와 반응하여 공기 중에 황산 현탁액을 형성합니다. 비가 올 때 빗방울은 이 산을 산성비로 운반하여 노출된 사람들에게 대머리, 칙칙한 모발 및 기타 두피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비가 올 때 정말 열심히 일하는 도시에서 머리를 가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이산화황은 건물 표면을 산화시켜 수리가 필요한 값비싼 손상을 일으켜 경제에서 빠져 나옵니다. 지붕 부식, 건물 정면 및 기념물의 노후화가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산화질소

이산화질소는 연소 중 고온에서 공기 중의 분자 질소가 산소와 반응할 때 석탄 화력 발전소에서 방출되는 질소 산화물입니다. 이산화질소는 심각한 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자극적이고 자극적인 가스이기 때문에 이산화황과 유사한 많은 특성과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폐부종은 농축된 가스 형태의 이산화질소 흡입의 일반적인 후유증입니다.

이산화질소가 대기와 상호 작용하면 산성비의 구성 요소인 질산이 생성됩니다. 또한 스모그 형성에 기여하는 화합물입니다.

기타 공기 독성 물질

기타 독성 물질에는 비소, 석면, 벤젠, 베릴륨 화합물, 카드뮴 화합물, 염소, 코크스 배출, 시안화물, 포름알데히드, 납 화합물, 수은 화합물, 니켈 화합물, 라돈, 우라늄을 포함한 방사성 핵종, 셀레늄 화합물, 염화 비닐 등이 있습니다. 이 강력한 공기 중독은 전체 인간 시스템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대기 중으로 돌연변이된 수백 가지의 화학물질과 화합물은 뇌 조직과 태아 발달에 영향을 미치며, 인간에게는 즉각적이고 지연된 영향은 물론 장단기 건강 영향도 있습니다. 진행된 폐 질환에서 공기 독성은 천식과 결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수년간의 연구 끝에 화학 물질에 만성적으로 노출되면 인간 세포가 돌연변이를 일으켜 암을 유발할 수 있다는것이 분명해졌습니다.

폐와 혈액에 들어가면 다양한 심폐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신체가 이러한 유해한 입자를 제거하려고 할 때 다양한 피부 상태, 소화기 문제 및 노폐물 제거 능력에서 이들의 존재가 빠르게 드러날 것입니다.

사회경제적 효과

대기 오염과 지구 온난화는 또한 세계 모든 국가의 사회와 경제에 영향을 미칩니다. 주요 사회경제적 영향 중 하나는 보건 시스템에 대한 주요 부담이 대기 오염으로 인한 질병, 덜 생산된 작물로 인한 식량 생산 감소, 전체 인구의 물 부족을 일으키는 영향 중 하나입니다.

실내 공기 오염이란 무엇인가?

가장 흔한 실내 공기 오염은 세제 및 소독제, 실내 스프레이, 향과 양초를 태우는 것과 같은 가정용 화학 물질에서 비롯됩니다. 직장, 비행기 또는 기타 실내 공간에서 향수나 바디 스프레이를 사용하면 다른 사람에게 자극을 주고 호흡 곤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오늘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클렌징과 바디 케어를 위해 의식적으로 천연 제품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환경에 덜 해롭지만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대기 오염 물질조차도 피부, 비강을 자극하고 민감한 사람들에게 호흡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공기 오염으로 죽나요?

2018년 세계보건기구(WHO)는 지구 인구 10명 중 9명이 매일 오염된 공기를 마신다고 밝혔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매년 약 700만 명이 실내 및 실외 대기 오염의 복합적인 영향으로 사망합니다. 이 중 220만 건은 중국과 몽골에서 뉴질랜드에 이르는 서태평양 지역에서 발생했으며 28개국 이상에서 발생했습니다.

대기 오염은 어떻게 측정되나요?

대기 오염은 그 양, 화합물, 환경과 인간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고 이러한 데이터를 정기적으로 비교하고 시간 경과에 따른 추세를 파악하기 위해 측정됩니다. 소스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측정됩니다.

일산화탄소, 지표면 오존, 납, 이산화질소, 특정 물질 수준 및 이산화황은 오늘날 가장 일반적으로 측정되는 대기 오염 물질입니다. 과학자와 산업 전문가가 수행한 측정은 해당 규제 기관에 보고되며, 해당 규제 기관은 데이터를 사용하여 생산에 대한 통제 조치를 시행합니다. 또한 컴퓨터 모델을 사용하여 측정을 시뮬레이션하여 영향의 크기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배기 가스와 같은 일부 배기 가스는 미터를 사용하여 소스에서 직접 측정할 수 있습니다. 샘플은 화합물을 더 연구하기 위해 사용되었으며 그 효과는 해당 국가의 동일한 제조업체의 자동차 수를 곱하여 결정되었습니다.

방사선 수준은 가이거 계수기, 이온화 챔버 및 개인 선량계를 사용하여 측정할 수 있습니다. 대기 오염은 미크론 단위로 측정되며 물질의 농도는 입방 미터당 질량 또는 부피로 측정됩니다. 이끼의 일종인 이끼는 숲의 대기 오염을 측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태양 광도계는 대기 중 에어로졸의 양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공기 오염을 줄이거나 멈추는 방법?

우리 모두는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대기 오염이 계속 증가하면 부모가 대기 오염을 처리하는 자손은 더 약하게 태어날 가능성이 높아지고 건강 문제는 물론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소, 석면, 벤젠, 베릴륨, 코크스, 수은, 방사성 핵종 및 염화비닐을 포함한 최초의 대기 오염 물질은 1970년 미국 공기 정화법에 의해 규제됩니다. 1990년에 미국은 189개의 다른 물질을 규제했지만 10년 말까지 이러한 물질을 10톤 이상 또는 연간 25톤 이상을 배출하는 특정 배출원에 대한 통제가 이루어졌습니다.

1996년 이후 미국을 비롯한 많은 국가에서 휘발유에 납 사용을 금지했습니다. 공장은 또한 일산화탄소 배출을 최소화하면서 연소 효율을 최대화하도록 재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샘플을 소싱함으로써 불순한 석탄과 석유의 연소로 인한 이산화황 배출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결합된 비용에도 불구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인간의 건강을 악화시키고 환경을 악화시키는 면에서 더 많은 비용이 소요될 것입니다. 삼림 벌채가 없더라도 오염이 급격히 증가하면 공기를 정화할 수 있는 나무는 전 세계적으로 매우 부족할것입니다.

개별 수준에서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실외 대기 오염에 대한 영향을 줄이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개인은 자동차보다 대중교통 또는 친환경 교통수단을 우선시하고, 낙엽, 쓰레기 또는 기타 재료를 태우는 것을 피하고, 가스보다 전기 잔디밭 장비를 선호할 수 있습니다.

과학자들과 정부가 실외 대기 오염을 제한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지만 실내 동반자를 낙담시키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조치가 있습니다. 청소 제품을 구입할 때 하우스 스프레이와 강한 화학 물질을 피하고 천연 제품으로 전환함으로써 사람들은 집에서 더 건강해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경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바디 케어 제품을 사용할 때 환경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는 일부 사람들이 천식 증상을 경험하고 공기 중으로 방출되는 다양한 화학 물질의 가장 순수한 냄새에 다르게 반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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